Close

[인포그래픽] 모바일 동영상 광고, 어디에서 가장 효율이 좋을까?

오래전부터 광고는 다양한 형태로 발전했으며, 모바일 앱 시장에서는 성과(퍼포먼스) 위주의 광고가 주목받고 있죠. 광고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에서부터 광고의 소재까지, 각 요소들은 앱 광고 캠페인의 실적 및 ROI(Return on Investment)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 중 모바일 동영상 광고는 그 성과 및 효율이 높은 소재라고 할 수 있는데요. 동영상 광고가 어떤 게재 위치(인벤토리)에서 우수한 효율을 보이는지 조사한 인포그래픽을 공유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앱 카테고리를 기반으로 비교 분석하였습니다.)

요약

○ CTR을 분석해보았을 때, 어드벤처, 시뮬레이션 및 롤플레잉 앱이 모든 지역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여주었습니다.
○ 한국의 경우 어드벤처, 시뮬레이션 및 RPG 카테고리에 집행되는 동영상 광고의 CTR(Click Through Rate: 클릭율)이 가장 높습니다.
○ 캐주얼 카테고리의 경우, 미국에서는 13.7%가 임프레션(광고 노출)이 클릭으로 연결되는 반면 한국에서는 1.7%가 클릭에서 인스톨로 전환됩니다.
○ 국가별로 이러한 수치는 다를 수 있습니다. 특히 RPG게임의 전환율은 미국에 비해 한국에서 3배 높았습니다. 이는 양국의 게임 유저들의 성향 차이(주로 어떤 종류의 게임을 어떠한 방식으로 플레이하는지)때문이기도 합니다. 그 외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인포그래픽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Diksha is a Senior Content Marketing Manager at AppLift and is based out of our Bangalore office. When she is not behind her computer writing, you can find her binge watching her favorite movies, finding her happy place at a dance studio, and checking off places on her bucket list.
shares
X